강서구

모바일 전체 메뉴

모바일 검색
통합검색

강서구

  • 생활정보
  • 강서재난안전
  • 안전문화활동

생활정보


안전문화활동

재난안전신고체계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어플리케이션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어플리케이션

서울특별시에서 제공하는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앱을 이용하여 시민들께서 생활중에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불편 사항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120다산콜센터’로 직접 연결되어 해당 부서에서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처리과정과 결과도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 검색창에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검색
  • 신고대상 서울시 내 불편사항 및 안전위험물, 공공시설보수 등
    •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화면
    •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화면
    •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화면
    •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화면
120 다산콜센터
120 다산콜센터

서울시와 구청의 각종 안내번호를 하나의 안내번호로 통합하여 만든 새로운 민원시스템으로 전문상담원이 24시간 시민의 문의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전화 : 국번없이 120 (시외 : 02-120, 해외 : 82-2-731-2120)
    •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 검색창에 "120다산콜센터" 를 검색
    • 웹사이트 (http://120dasan.seoul.go.kr/)
  • 상담내용
    120 다산콜센터 상담내용
    상담분류 상담내용
    교통
    • 막차 시간
    • 택시 승차거부
    • 신호등 고장
    • 화물차 유류보조
    • 불법 주차
    • 지하철 운행시간
    • 자동차세 선납할인
    • 방치된 차량 등
    수도
    • 수도 고장
    • 수도요금
    • 수도요금 자동납부
    • 이사정산 방법 등
    시/구 일반
    • 공공기관 전화번호
    • 시프트 입주
    • 세금
    • 출생신고, 혼인신고 등
    • 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 자원봉사
    • 화장장시설 이용
    • 여권 발급방법 등
    문화행사
    • 서울광장 무료공연
    • 하이서울페스티벌
    • 서울시 문화행사 등
    기타
    • 행정기관 예산낭비
    • 공공시설물 고장
    • 관공서 위치
    • 재난관련 등
응답소
응답소

응답소는 서울시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SNS,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과 제안을 업무분야와 상관없이 접수하여 가장 빠른 방법으로 처리 후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이용방법
    • 전화 : 국번없이 120 (시외 : 02-120, 해외 : 82-2-731-2120)
    • 웹사이트 (http://eungdapso.seoul.go.kr)
    • 모바일 : 「트위터」 접속 후 "서울특별시 응답소" 검색
  • 응답소 민원처리 절차
    시민이 민원 및 제안신청 등록 , 통합접수자가 답변 및 담당부서 분배 진행, 부서관리자가 처리담당자 지정 후 처리, 문자,전자우편,SNS로 처리결과 통보
  • 상황별 신고기관
    • 화재현장 사진
      화재구조구급
      119
    • 가스밸브에서 가스가 새어나오는 사진
      가스신고
      3411-0019
    • 도로가 파손된 사진
      시설물
      120
    • 강이 오염된 사진
      환경오염
      120
    • 수도꼭지 사진
      수도고장
      120
    • 전기콘센트 사진
      전기고장
      123
    • 교통사고 사진
      교통사고
      112

만족도평가 만족도보기

사용자 만족도 평가 및 의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