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모바일 전체 메뉴

모바일 검색
통합검색

강서구

  • 생활정보
  • 강서생활
  • 생활

생활

해빙기 재난예방 우리 모두 참여 합시다!

국민안전처 등 정부부처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해빙기에 사고위험이 높은 건설공사장, 축대·옹벽, 절개지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기간(2.15.~3.31)을 설정, 운영하고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생활주변에서 해빙기에 붕괴 등 위험시설이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시고 안전대책을 강구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해빙기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주변의 위험 지역을 꼼꼼히 확인 하세요
우리 집 축대나 옹벽, 주변의 노후건축물 등이 균열이나 지반침하로 기울어져 있는지 꼼꼼히 살펴봅시다.
우리 집 주변의 지하굴착 공사장에 추락방지 및 접근금지 등을 위한 표지판이나 안전펜스가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위험지역에는 들어가지 맙시다.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가까운 동사무소나 시·구 재난관리부서 등 행정기관에 신속하게 신고합시다.
얼음낚시 등은 가급적 자제 하세요
해빙기가 되면 강이나 호수의 얼음은 가운데로 갈수록 얇아지고, 아래쪽부터 녹기 시작하여 겉으로는 두께를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 얼음낚시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빙기 가스사고에 대비 하세요
해빙기에는 가정에서 가스시설의 이완 등에 따른 가스누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 합니다.
도시가스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배관과 호스, 호스와 연소기의 연결부위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점검을 받읍시다.
해빙기 등산 더 철저히 준비 하세요
해빙기의 산은 낮과 밤의 큰 기온차로 습기를 머금은 바위와 땅이 얼었다 녹으면서 미끄러울 뿐 아니라 낙석위험이 높음으로 계곡이나 바위 능선을 피하고 붕괴위험지역의 출입은 삼갑시다.
산 위는 기온이 아직 춥기 때문에 보온성이 좋은 옷을 착용하시고 평소보다 등산코스를 짧게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평가 만족도보기

사용자 만족도 평가 및 의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TOP